전 국민 대상 기준으로 봤을 때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중부내륙, 경북선은1월 8일 수요일 오전 7시,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서해, 경춘선이 1월 9일 목요일 오전 7시에 예매가 개시된다고 하니 노선 참고하여 예매하시길 바랄게요.
설 승차권 예매는 PC, 모바일, 전화예매로 진행되며 역과 판매 대리점, TMO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예매를 위해 크롬이나 사파리, 삼성인터넷으로 예매하시길 권장합니다.
설 연휴 기간 내 반환 위약금
2025.01.24 (금)~12.2(금) 동안에는 설 명절 기간이 적용되어 기존 위약금과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1개월~출발 2일 전
출발 1일 전
출발 당일~3시간 전
3시간 경과 후~출발 전
출발 후 20분 까지
출발 후 60분까지
도착시간까지
현재
400원
5%
10%
15%
40%
70%
변경
400원
5%
10%
20%
30%
40%
70%
출발 1일 전부터 출발 후 20분까지의 수수료 비율이 약 2배 정도 느니 참고하세요
설 연휴 예매 시 기존 예매와 달라지는 점
열차 이미지 pixabay
KTX 마일리지 적립 X , 일반열차 할인 쿠폰 적용 제외
자유석, 자전거 거치대석, 노인석 운영 중지
중복 예매, 단거리 구간 예매, 승차구간 축소 제한
이번 설 연휴 예매시 기존과 달라지는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먼저 KTX 마일리지, 일반열차 할인 쿠폰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또한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해야 한다고 하니 좀 더 신중한 예매가 필요해 보입니다.
자유석도 없어지는 것으로 보아 예약 대기는 불가합니다.
예매 시 알아두어야 할 것들 및 꿀팁
열차 이미지 pixabay
좀 더 빠른 예매를 위해 예매 전 회원번호, 비밀번호를 미리 숙지하시고 로그인해 두세요
명절 예매에서는 코레일 멤버십 (철도 회원)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만약 가입 없이 이용하셨던 분이였다면 이번에는 꼭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설 연휴 열차 예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포스팅 잘 읽어보시고 원하는 자리 꼭 확보하셨음 좋겠습니다.
미리 예매 준비 잘 하시고 즐거운 여정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