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 프로그램에서 해외여행 가는 프로그램이 다시 생겨나고 있는데요.
유럽 여행 가는 프로그램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특히나 저번주부터 방송되고 있는 tvn 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과
3월 7일부터 방영될 JTBC '뭉뜬리턴즈'에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여행을 떠났는데요.
스페인바르셀로나 필수 관광코스 중 하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성가족성당)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곳으로 1882년 착공하여 현재까지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완공예정일은 2026년이라고 하는데 아직도 지어지고 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웅장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외관인데 실제로 보면 어떨지 너무 궁금한데요.
인기 관광지인만큼 현장구매줄 / 인터넷예매줄 모두 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성파밀리아 성당과 티켓예약방법 및 주의사항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성가족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성 가족성당이라는 뜻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마리아 그리고 요셉을 뜻합니다.
즉, 하나님의 사랑을 상징하는 건물이죠.
이곳은 원래 가우디가 설계 및 건축을 맡아 진행하였으나 1926년 사망 후 다른 건축가에게 맡겨져 지금까지 지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계획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양식이 혼합되었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특징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크게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로는 외부 장식이고 둘째로는 내부 장식이며 마지막으로는 지하 박물관입니다.
먼저 외부 장식은 옥수수 모양의 탑 4개와 십자가 형태의 첨탑 4개 총 8개의 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탑은 12명의 사도를 의미하며 모두 100m가 넘는 높이를 자랑합니다.
두 번째로 내부 장식은 숲 속 나무처럼 생긴 기둥들을 세워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고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마지막으로 지하 박물관은 가우디의 묘와 생전 작업실 등이 전시되어 있어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입장료 가격과 예매 방법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예매 방법 예약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홈페이지(https://tinyurl.com/3sskrc6w)에 접속합니다.
2. 원하는 옵션을 선택 후 [check availability]를 눌러 진행해 줍니다.
옵션으로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입장권, 패스트트랙 입장권과 오디오 가이드 포함, 패스트트랙 티켓과 가이드 투어 상품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티켓 + 오디오가이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3. 입장 인원과 원하는 날짜와 선택합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입력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성수기에는 매진될 확률이 높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4. 원하는 정보를 기입 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예매가 어려운 분이라면 현지 투어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는 현장구매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고려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가는 방법
우선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L2호선 Sagrada Famillia 역에서 하차해 도보로 10분 정도 가면 도착합니다.
구글 맵을 첨부하였으니 가실분들은 저장해 놓으세요.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오늘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정보와 입장 티켓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보고 너무 가보고 싶은 장소가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