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남쪽 지방에서는 매화가 피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매화 외에도 벚꽃도 곧 개화할 텐데요. 전국 각지에서 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꽃구경하러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바로 부산 내에서도 한적하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그럼 어디인지 알아볼까요?
1. 삼락생태공원
사상구 낙동강을 따라 자전거 타기에 딱 좋은 길은 이른 봄마다 분홍빛으로 물듭니다. 삼락생태공원은 1년 내내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3월 말부터 4월 초에 방문을 하면 아름다운 벚꽃 터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맘때 방문하여 아름다운 벚꽃과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또한 삼락생태공원은 여름에는 연꽃과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 겨울에는 갈대 등 사계절 장관을 이루는 장소입니다. 공원에는 배드민턴, 농구, 축구, 테니스 등의 스포츠 시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곳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시간당 3,000원(2인용 자전거는 6,000원)에 대여하세요. 대여할 때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삼락생태공원에는 복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도로와 소음에서 멀리 떨어진 조용한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원 가는 방법: 지하철 2호선 사상역 3번 출구 도보 15분 또는 괘법르네시테역(부산-김해경전철) 1번 출구로 나와 공원으로 이어지는 다리를 건너세요.
2. 대저생태공원
사계절 내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입니다. 대저생태공원은 노란 유채꽃의 세계가 깨어나는 4월 내내 가장 돋보이는데요. 강서구 부산지하철 3호선 서단 부근에 위치한 대저생태공원은 겨울철 철새들의 귀중한 은신처 역할을 하는 습지보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공원은 750,000㎡가 넘고 한국에서 가장 큰 노란 유채꽃 정원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서 사진 한 장으로 멋진 추억을 남겨보세요. 연중 이맘때 이곳의 풍경을 지배하는 노란 유채꽃을 기념하는 연례 축제가 절정인 4월에 열립니다. 이번해 2023년에는 4월 초에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축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제11회 부산낙동강 유채꽃 축제 일정: 2023년 4월 8일(토) ~ 2023년 4월 16일(일) 장소: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대저생태공원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34 가는 방법 : 지하철 3호선 강서구청역 1, 3번 출구 강변 방향 도보 10분
3. 오륙도
오륙도는 봄 중후반에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용호동 해변 앞에 6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의 일출은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가기 힘들다면 늦은 오후 일몰 시간도 추천합니다. 또한 특히 봄에 아름다운 노란 수선화와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노란 유채꽃 단지는 거의 30,000미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륙도에는 스카이워크가 있는데 투명 유리를 통해 바다 위를 걸어보세요. 오륙도는 오륙도 선착장에서 해안선을 따라 이기대 공원까지 이어지는 부산의 대표적인 등산코스이기도 합니다.
가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5번 출구 버스 24, 27, 131번 탑승 후 오륙도스카이워크 정류장 하차
4. 부산민주공원
특별한 종류의 벚꽃을 경험하려면 민주공원으로 가세요. 이곳은 겹벚꽃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평균 벚꽃 개화 시기보다 한 달 정도 늦게 개화하며 꽃잎이 더 크고 화려하며 아름답습니다. 영주동 산비탈길에 위치한 민주화운동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민주공원은 4월 중순~하순에 열리는 이 벚나무의 특산품으로 이 지역에 사는 시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기념관, 특별조형물, 연못가의 야외쉼터, 수목원 등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전망대에서 부산신항, 부산항대교, 용두산공원 등을 한눈에 보기 좋은 곳입니다.
가는 방법: 지하철 1호선 부산역 7번 출구 43번 버스 탑승 후 종점인 중앙공원민주공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5.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곳이 바로 해수욕장인데요. 그 근처 달맞이 언덕을 방문하여 도시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벚꽃 등을 감상해 보세요. 미포사거리에서 달맞이언덕에 올라 오른쪽으로는 푸른 바다, 왼편으로는 이색적인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수공예품 공방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쪽으로는 펼쳐진 벚꽃 터널이 반겨줍니다. 밤이 되면 더 매력적인데요.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벚꽃을 감상해 보세요.